안녕하세요
이틀만에 포스팅 하네요관심 없겠지만 요즘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어서 많이 바쁘네요제 본업은 아직까지? 직장인이구요 미래를 위해 블로그 포스팅과 자격증 등등 이것저것 하고 있어요관심은 없으시겠지만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오늘 포스팅 할 자동차는 GENESIS G70 스포츠형 세단 이에요GENESIS 세단 라인업은 이로써 마지막이네요그 담엔 SUV 라인업 소개 해드릴거고 우선적으로 네임벨류에 따라 쉽고 가볍게 볼 수 있도록 하는 게 제 블로그에 방향성이에요 제로백이나 토크, 마력은 스포츠카,슈퍼카에서 언급할거고 일반 자동차 일상 자동차로 소개하는 자동차들은 사양과 전장,전고,등등 육안으로 보이는 곳에 집중하고 소개하려고 합니다자 본론으로 돌아갑니다
1세대 (GENESIS G70 코드네임 : IK) 2017 ~ 2020
GENESIS는 " G " 로 차종 구분하는 거 같다. G70 G80 G90 GV60 GV70 GV80 차후 GV90까지
BMW는 현재 코드네임 F를 거쳐 G로 나와서 인터넷 검색을 하다 보면 GENESIS와 BMW가 같이 검색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시기가 묘하네~
1세대 G70 을 소개한다 G70 1세대는 2017년 9월에 야심차게 출시되었다 이때 당시 D세그먼트 시장을 겨냥하게 된다
경쟁차종으론 BMW3시리즈와 BENZ C 가 거론되었다.
후면부의 차이를 바로 알아본다면 당신은 차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다
왼쪽 3.3T 오른쪽 2.0T 모델이다 머플러가 양쪽에 1구씩 되어있냐? 오른쪽에 2구 머플러만 있냐? 차이로 CC를 알아볼 수 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이 잘 빠진 거 같다 개인적으로 현행 모델보다 더 박수를 쳐 주고 싶다
사이드 앞 휀더 뒷쪽 가니쉬도 물론 실제로 뚫려 있지 않은 모형으로 되어 있지만 나름 포인트를 잘 준 거 같고 도한 사이드커트에 무엇보다도 크롬으로 장식이 안되어 있어서 더 깔끔한 거 같다 필자는 크롬 극혐충이라 크롬이 고급차의 상징이긴 하나 싫은 건 어쩔 수 없나 보다
G70 내부 인테리어다 GENESIS 전에 많이 보고 익숙한 디자인 아닌가? 잘 생각해 보자 차쟁이들은 바로 OOO라고 할것이다
정답 _ BMW 저 네비게이션 모습 때메 더 비슷한 거 같다 현재 차들은 물리적 버튼을 없애고 한 통짜 패널로 인테리어를 깔끔하게 하는 데 각각의 모델마다 차별적인 내부 인테리어는 이제 보기 힘들 거 같다라는 생각이 든다
한 마디로 이차가 저차같고 이게 G70인지 G80인지 내부에 앉아서 운전 하고 있으면 모를 거 같단 얘기를 하고 싶은거다
필자는 아날로그 감성을 좋아해서 정말 필요하고 중요한 버튼들은 살려? 만들어 줬으면 한다
또한 네비게이션에 엔진오일, 토크, 터보부스터 사용량, 랩 타이머 등 많은 것들은 보여준다고 한다
엔진 사운드도 액티브 사운드 시스템을 도입하여 보다 더 웅장하게 운전자에서 선사한다
그리고 MDPS(motor driven power steering) 라고 조향 보조배력 장치인데 고급라인만 적용되는 R-MDPS가 들어갔다 ( 필자 그랜져IG 17년식엔 C-MDPS가 들어가있다. )
TMI ( MDPS)
C-MDPS
컬럼이라고도 하는 조향 모터가 차량 내부 스티어링 샤프트에 장착되어 있는 게 보인다 모터가 엔진과 멀기에 엔진열과 외기에 노출되지 않아 모터 수명이 길고 공간 확보가 유리해 설계상도 편하고 단가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단점으로는 축의 갯수가 많고 구조적으로 토크 높은 스티어링 감당도 힘들고 운전자가 느끼기 쉬운 소음과 진동이 발생과 불의의 사고시에 모터가 안으로 밀려 들어오는 가능성이 있어 안전성만 보면은 큰 단점이긴 하다 하지만 차량 단가를 위해서 아직도 일반차엔 장착중이다
R-MDPS
조향모터가 위(C-MDPS)와 다르게 조향하는 축에 달려있다. 동력을 보다 쉽게 조향쪽으로 전달되어 C-MDPS보다 성능이 우수하다 . 장점으론 운전자가 느끼는 소음과 진동이 덜하고 더 큰 스티어링 토크를 견딜 수 있다. 단점으론 설계상 엔젠룸 공간을 차지하고 또한 엔진열과 외부 환경에 영향을 받는 단점이 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G70 라인업을 소개하자면 L4 2.0T (1998CC) ,V6 3.3T (3342CC) , L4 2.2 R- VGT (2199CC DESEL)
자동 8A/T (오토미션) 들어가있고 후륜구동방식(FR) 베이스에 옵션 선택 AWD (4륜) 넣을 수 있다
전장 4685mm에 전폭1850mm이다 컴팩트한 크기이긴 하나 뒷자리 공간 (레그룸) 에러이다
후륜구동이라 전륜구동(FF)에 없는 프로펠러샤프트(REAR DRIVE SHAFT)가 연결되기에 뒷공간을 많이 뺏기게 되어 뒷자리 공간이 협소하다
키 178CM 기준 앞좌석 세팅 할 경우 뒷자리 레그룸 상황이다 시트 밑에 발 놓는 공간도 부족할 뿐더라 무릎이 닿기에 상당히 불편하다 그리고 가운데는 보다시피 드라이브샤프트 (프로펠러샤프트)가 지나가기에 튀어나와 사실상 4인승이다
GENESIS 제네시스라는 브랜드에 막내 세단으로써 G70 젊은 층을 겨냥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
그만큼 타 브랜드의 파워나 네임벨류가 상당하기에 가격대비 가성비 위주로 승부를 봐야 할 거 같다
현재 제네시스쿠페는 사실상 단종이라 앞으로 언제 개발 양산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의 G70 자리는 어떻게 보면 스포츠성 세단으로 매우 중요한 라인업인 거 같다
2편으로 돌아오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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