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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브랜드/현대자동차,GENESIS

현대자동차 _아반떼(AVANTE)

by car love story 2024. 2. 6.
사회 초년생이 무난하게 탈 수 있고 소유 할 수 있는 차죠 바로 현대자동차의 아반떼!!

저도 20대 초중반때 렌트카로 많이 빌려서 타곤 한 아반떼 차량입니다. 전 아반떼 초기모델부터 아반떼 린번 ,XD, HD, MD,AD 모델들을 다 한번씩 시승은 해봤는 데 현재 모델은 이상하게도 주변에도 타는 사람이 없고 해서 지금까지 시승도 못해봤네요. 어느덧 7세대 모델 (CN7)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 가시죠~

1.6 가솔린 : 스마트(1,975만원~), 모던(2,273만원~), 인스퍼레이션(2,691만원~)

1.6가솔린 N라인 : 모던(2,392만원~), 인스퍼레이션(2,780만원~)

제원

엔진 : I4 (직렬4기통) 1,598cc , 가솔린

최고출력 : 123마력 / 최대토크 : 15.7kg/m

연비 : 14.8km/L

전장/전폭 : 4,710mm / 1,825mm

전고/축거 : 1,420mm / 2,720mm

윤거전/후 : 1,585~1,593mm / 1,596~1,604mm

공차중량 : 1,250~1,265kg

FULL LED 헤드램프 (프로젝션 타입) & LED 방향지시등

★ FULL LED 헤드램프 (프로젝션 타입)

프로젝션 타입은 램프 글라스가 반원으로 되어 빛을 모아서 직선으로 쏴주는 방식입니다. 자세히 헤드램프 속을 보면 동그란 원이 아닌 위쪽에 반 찌그러진 형상이 프로젝션 타입이라 구분하시면 될 듯 합니다. 반사판의 제약이 없기에 다양한 디자인으로 생산이 가능해요.

FULL LED 헤드램프(MFR 타입) & 방향지시등

★ FULL LED 헤드램프 ( MFR 타입)

중앙부 밝기는 프로젝션 타입보다 MFR 타입이 훨씬 더 밝습니다. 하지만 빛의 확산으로 인한 밝기 저하로 시야 확보에 어려움이 따릅니다.

네오트로닉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그릴이 크롬이 아니라 위 사진처럼 블랙으로 나와서 훨씬 스포티 해보이고 시각적으로도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게 됬네요. 그리고 헤드램프가 요즘 현대가 밀고 있는 한줄라인 처럼 보여지나 그릴 우에 라인은 크롬라인으로 디자인 한것입니다. 이제 한줄라인 그만

LED 리어 콤비램프

앞 헤드램프 형상은 비슷해서 유심히 봐야 어떤 트림인지 인식이 되지만은 뒤에  리어콤비램프는 등에 불 켜지는 것만 봐도 어떤 트림 상위 트림인지 쉽게 구별이 됩니다

모던 트림 부터 선택가능합니다. LED 리어 콤비램프를 추가 선택하지 않으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한줄 라인 LED가 빠지고 브레이크등도 벌브 타입이 들어가 전반적인 차의 외관을 밋밋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군요

※ 벌브 : 전구 유리 안에 있는 필라멘트에 전류를 흘려 빛을 내주는 타입

※ LED : 빛을 내는 반도체 소자로 밝은 빛을 내며 효율이 좋은 광원입니다.

 

그러고보면은 현대자동차 참 영업 잘합니다. 선택 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능력 정말 영업 잘하는 겁니다

보조 제동등 마저도 트림에 따라 차등을 주었습니다. 요런 작은 디테일은 그냥 공통으로 해줬으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만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사람마다 다른 데 어떤 사람들은 그만큼 돈 주고 외관에서 차별점을 줘야 돈 쓴 보람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저 처럼 최소한 저 소소한 품목들은 그냥 기본으로 해주지! 라고 생각하는 두 분류로 나뉘는 거 같아요. 뭐가 정답이라고는 말 못하겠네요 개개인의 생각들을 존중합니다

외장 컬러 소개합니다

★ 메타 블루 펄, 아틀라스 화이트,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플루이드 그레이 메탈릭, 에코트로닉 그레이 펄, 아마존 그레이 메탈릭, 인텐스 블루 펄,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 어비스 블랙 펄

N Line 외장 컬러

★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 메타 블루 펄, 아틀라스 화이트,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플루이드 그레이 메탈릭, 에코트로닉 그레이 펄, 아마존 그레이 메탈릭, 인텐스 블루 펄, 어비스 블랙 펄

메타 블루 펄

아틀라스 화이트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플루이드 그레이 메탈릭

에코트로닉 그레이 펄

아마존 그레이 메탈릭

인텐스 블루 펄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

어비스 블랙 펄

N Line 외장 컬러도 위 사양과 동일하므로 사진은 생략 하겠습니다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각각 10.25인치의 커다란 풀 컬러 클러스터와 운전자 쪽으로 10도 꺾여진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시각적으로도 또한 터치식이라 조작감도 편리합니다

클러스터 10.25 인치 컬러LCD

클러스터 4.2인치 컬러 LCD _

10.25인치 컬러LCD 클러스터는 필수로 해야 할 거 같습니다. 사진상으로만 봐도 너무 차이 나네요

듀얼 풀 오토 에어컨

★오토 디포그, 미세먼지 센서, 공기청정모드, 애프터블로우 포함

-오토 디포그 : 에어컨 작동 시에 차 앞유리 창의 습기가 감지될 시에 자동으로 습기 제거해주는 기능

-미세먼지 센서 : 요즘 같은 시국엔 있으면 득이 될 기능

- 공기청정모드 :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해 주는 기능

- 애프터블로우 : 에어컨 작동 하고 off 할 경우 안에 있는 습기가 마르지 않은 상태일텐데 시동off 상태에서 자동건조로 이러한 현상을 없애주는 기능

메뉴얼 에어컨

자동AUTO 방식이 아닌 손수 돌려서 조작하는 방식입니다. 돌리는 구간이 미끄러짐 방지로 크롬돌기형태로 고급지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소프트 페인트 내장제

★ 동승석 크래쉬패드 가니시, 도어 트림 상단

바이오 친환경 천연가죽 시트

아마씨앗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을 사용하여 시트를 만들어서 친환경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시트에 옆라인 잡아주는 부분에 아반떼 러터링이 고급져보이네요

깊이 가변형 컵홀더

플레이트의 회전을 통해 컵홀더의 깊이를 편리하게 조절하여 큰컵과 작은컵 컵 사이즈에 맞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 디지털 키 2 터치 

아이폰, 애플워치 나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으로 도어잠금,해제 및 시동 가능합니다. 또한 최대 7개의 디바이스까지 사용권한을 공유 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서라운드 뷰 모니터

주차 시에 사각지대를 보조해줌으로써 좁은 공간도 보다 쉽게 주차 (입출하)가 가능합니다

★ 후측방 모니터

방향지시승 조적과 연동되어 차선 변경 시에 사이드미러에서의 보여지지 않는 사각지대가 앞 클러스터에 화면에 표시가 되어 시각적으로 안전운전을 보조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 오토홀드 포함

파킹 버튼 하나로 작동 및 해제가 가능, 또한 정차 시 악셀레이터에 발을 올리고 차를 작동시키면은 자동적으로 오토 홀드 기능 적용으로 편의성이 높아졌습니다

빌트인 캠

주행 상황을 녹화할 수 있는 빌트인 고해상 기록 장치입니다, AVN화면을 통해 영상 확인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앱 연동과 SNS로 공유도 가능합니다

BOSE 프리미엄 사운드

★ 8개의 스피커(외장앰프 포함)

보스사 스피커는 중저음 (BASE)가 강하고 도드라집니다. 좋아하시는 분들 참고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스마트 트렁크

스마트키를 소지한 채로 차 뒤로 접근하면은 경고음과 함께 트렁크가 자동으로 열립니다. (전동트렁크 X)

이중접합 차음 유리 (윈드실드)

두 겹의 유리로 이루어진 전방 유리의 사이에 소음을 흡수하는 전용 차음필름을 삽입하여 외부소음과 엔진소음이 실내에 유입되는 것을 감소시켜 보다 조용한 운전이 가능합니다

10.25 내비게이션

★ 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현대 카페이, 발레모드

터치가 간으하여 시인성과 조작감이 뛰어나며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내비게이션 및 다양한 미디어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 제공되는 블루링크 서비스를 통해 현대자동차만의 다양한 지능형 서비스를 무료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무선충전

중앙 콘솔 쪽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을 위한 장치가 적용되어 있어요 세로로 넣고 충정 할 수 있어서 맘에 듭니다

또 숨겨진 기능으로는 스마트폰을 충전 한 상태로 시동을 off 하고 운전석이나 동승석 도어를 열게 되면은 게시판에 "스마트폰이 무선 충전기에 있습니다" 라고 경고문 및 경고음(음서안내 적용 차량 한해) 으로 알려준다고 하니 스마트폰 놓고 내릴 일은 없겠네요~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이제는 없는 차종을 찾아보기 힘든 필수옵션이 된 것 같아요. 메모리 시스템은 알다시피 간단한 조작으로 사용자가 저장해둔 포지션에 맞춰주는 옵션입니다. 따라서 공동으로 사용하거나 운전자 잦은 교체일 경우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운전선 전동시트

★ 8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시트 포지션을 전동으로 조정하여 각 체형에 가장 적합한 자세를 유지하고 운전 할 수 있게끔 돕는 옵션입니다

뒷자리 열선시트

뒷자리 도어쪽에 있는 열선 모양 버튼을 작동시키면 뒤에서도 상시 따뜻하게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앞좌석 통풍&열선 시트

국민 옵션이기에 이하 설명 생략하겠습니다

스마트키

모르는 사람이 없기에 설명은 생략하고 여러분들은 보기에 어떠세요?

현대 아마 모든 키가 다 이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키에도 차별을 둬야 된다고 생각해요

너무 원가절감 아닙니까? 너무 스마트키 모양까지 현대 광고에 힘쓴 건 아닌 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레자가 아닌 무려 가죽입니다. 아반떼도 이젠 품격이 올라갔어요 쏘나타의 자리가 위태위태 한 거 같아요 

아반떼 아님 그랜져로 기울기에 쏘나타 자리(포지션)이 애매해지는 건 기정사실화니깐요

아웃사이드 미러

★ 열선, 전동접이, 전동조절, LED 방향지시등

8인치 디스플레이 비디오 (10.25 디스플레이 빠진 옵션)

★ 6스피커, 라디오, mp3, 블루투스 핸즈프리, 무선 폰 프로젝션 포함

USB 충전기

무선 충전기 옵션이 없어서 기본적으로 USB 충전포트가 제공되기에 스마트폰과 각종 디바이스 모델들 충전을 제공해요

왼쪽 사진은  앞쪽 센터페시아 아래부분에 (공조기조작 아래)배치 되어 있고 오른쪽 사진은 뒷자리 중앙콘솔박스 뒤에 

2개 USB 포트가 나란히 배치 되어 있네요

8에어백 시스템

★ 1열 어드밴스드, 1열 사이드, 2열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달리는 것, 승차감도 중요하지만 안전이 더 중요하죠, 8개의 에어백이 사고 시 운전자 및 탑승자를 보호합니다

후석 승객 알림

뒷자석에 탑승자를 두고 내리는 것 (특히 아이와 반려동물)을 예방하기 위한 기능으로 계기판 내 표시되고 또한 사용자 설정 모드에서 안내 문구 표기를 설정,해지 할 수 있습니다

주차 거리 감지센서

전방과 후방에 주차 거리 감지센서가 있어 주차시나 좁은 길 지나갈 경우에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아반떼N 은 아니고 N라인입니다.

기본 아반떼보다 앞 프론트 범퍼쪽도 크롬으로 디자인 되어 있고 뒤 디퓨저도 다르고 머플러 배기구도 오른쪽에 노출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 참조

 

기본모델

제원 정보 마무리 

N line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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