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포스팅 하려 합니다. 많이 늦긴 했어도 필자 시선으로 바라보는 아이오닉5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해요 자 시작합니다



가격 : 5,005 ~ 6,120 만원
standard (5,005만원 ~
최고출력 : 125KW (168마력) / 최대토크 : 350Nm(35.7kg.m)
주행거리 : 완충시 336km
옹량 : 58kwh
전장/전폭 : 4,635mm / 1,890mm
전고/축거 : 1,605mm / 3,000mm
윤거전/후 : 1,638mm / 1,647mm
공차중량 : 1,840kg
구동 : FF(전륜)
standard (AWD) (5,240만원 ~
최고출력 : 173KW (232마력) / 최대토크 : 605Nm(61.7kg.m)
주행거리 : 완충시 319km
옹량 : 58kwh
전장/전폭 : 4,635mm / 1,890mm
전고/축거 : 1,605mm / 3,000mm
윤거전/후 : 1,638mm / 1,647mm
공차중량 : 1,950kg
구동 : AWD(풀타임 4륜)
long range (5,410 ~ 5,885만원)
최고출력 : 168KW (225마력) / 최대토크 : 350Nm(35.7kg.m)
주행거리 : 완충시 458km
옹량 : 77.4kwh
전장/전폭 : 4,635mm / 1,890mm
전고/축거 : 1,605mm / 3,000mm
윤거전/후 : 1,638mm / 1,647mm
공차중량 : 1,945kg
구동 : FF(전륜)
long range (AWD) (5,105 ~ 6,120만원)
최고출력 : 239W (320마력) / 최대토크 : 605Nm(61.7kg.m)
주행거리 : 완충시 417km
옹량 : 77.4kwh
전장/전폭 : 4,635mm / 1,890mm
전고/축거 : 1,605mm / 3,000mm
윤거전/후 : 1,638mm / 1,647mm
공차중량 : 2,055kg
구동 : AWD(풀타임 4륜)
아이오닉5 가격표





영업용 가격표


아이오닉 5는 다자인이 전기차 치곤 기괴하게 나오지 않고 깔끔한 해치백 스타일로 나왔어요 필자 개인적으로도 상당히 디자인 쪽으론 만족스러운 거 같아요 현대에서 칭하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했다고 하네요
외장컬러는 총 7가지 (무광포함)
유광컬러 :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 어비스 블랙 펄 , 에코트로닉 그레이 펄 , 아틀라스 화이트 , 루시드 블루 펄 , 디지털 틸그린 펄
1.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2. 어비스 블랙 펄

3. 에코트로닉 그레이 펄

4. 아틀라스 화이트

5. 루시드 블루 펄

6. 디지털 틸그린 펄

무광걸러 : 슈팅스타 그레이 메트 , 그래비티 골드 매트 , 아틀라스 화이트 매트
1. 슈팅스타 그레이 메트

2. 그래비티 골드 매트

3. 아틀라스 화이트 매트

인테리어 - interior
내장 컬러
1. 블랙 모노톤

2. 다크 페블 그레이

3. 다크 틸

4. 테라 브라운


12.3ich 컬러 LCD 클러스터와 동일한 크기인 (12.3inh) 내비게이션이 있고 핸들뒤엔 기어비를 수동으로 조작할 수 있는 패들시프트가 달려 있네요 사용 해본 사람들은 기어봉으로 조작하지 않고 편하게 사용 할 수 있는 핸들 뒤 패들시프트로 업 다운을 활용하고 있어요. 즉 엔진브레이크를 굳이 기어레버에 손 대지 않고 핸들 뒤 조작으로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요즘은 국내차들도 엠비언트 즉 무드등이 거의 필수죠. 밤에 무드등을 통해 위치도 알 수 있고 또한 분위기도 낼 수도 있고 차급에 따라 고급져 보이는 것도 큰 몫을 한다고 봅니다.

위에서 아래로 열리는 타입이 아니라 글로브 박스도 슬라이드 방식으로 차별화를 뒀네요 글로브 박스 안에 공간도 깊고 해서 왠만한 탱크 같은 물건 아닌 이상 적재 하고 다니기엔 큰 문제 없겠네요

싼타페 TM 모델이랑 그랜져IG 후기형 모델에 적용되던 불호가 많았던 버튼식 기어를 과감히 버리고 칼럼식 기어를 채택한 거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벤츠처럼 위 아래로 움직여서 기어변속 하는 건 아니고 사진 속 보이는 실버레버를 위로 누르듯이 조작하면 D단이고 아래로 누르듯이 하면 R 후진이 됩니다. 컬럼식 기어를 채택함으로써 가운데 센터페시아는 보다 더 넓은 공간 수납을 할 수 있게 되네요


1열 릴렉션 컴포트 사양이 있어 시트 각도 조절을 최대화 하여 무중력 같은 가장 편안한 자세를 제공합니다

파노라마 썬루프 같이 보이지만 파노마라 썬루프처럼 틸딩이나 열리진 않구요. 고정 유리지만 전동 롤 블라인드 기능이 있어 보다 손쉽게 개폐가 가능하고 또한 크기가 크기에 장거리 여행 시에 답답함은 사라진 거 같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라는 기능인 데 대부분 차들은 콘솔박스가 고정되어 있지만 아이오닉5 에선 140mm 후방 이동이 가능하게 설계되어 뒷자리 승객,아이들이 보다 쉽게 이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1,2열 모두 전동식으로 앞 뒤 이동이 가능하여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 할 수 있어요

디지털 사이드 미러 ( 옵션)
일반 사이드미러와 달리 카메라가 대체하고 있고 내부엔 카메라에 보여주는 lcd 창이 운전석 문 , 조수석 문쪽에 배치 되어 있는 데 장점은 비 오거나,야간운전, 김 서림, 보다 일반 사이드미러의 사각 지대를 보완한 걸 알 수 있어요

요즘 현대가 밀고 있는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HUD)_head up dispaly 헤드업 디스플레이
사용 해 본 사람만 안다는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사진 상으로만 봐도 마치 게임 화면 같네요 전방 카메라에 비쳐지는 실제 환경의 도로에 목적지를 별도로 표기하여 운전자가 사소하게 놓칠 수 있는 부분들을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을 통해 보완한 거 같아요

앞,뒤 전자석 메모리 시트 기능.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가족 공동으로 운전 할 경우 포지션을 그때 사용할 때마다 변경하기 여간 번거러운 일이 아닌 데 무려 전좌석 메모리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니 너무 탐나는 옵션이네요

좌) 디지털 사이드 미러 / 우) 일반 사이드 미러 (동일하게 적용되는 기능은 열선,전동조절,접이 ,led방향지시등)
또한 400V / 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이 적용되어서 보다 다양한 충전 인프라 사용이 가능합니다
E-GMP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으로 설계 되어 타승자 보호와 배터리 안전성 확보 하고 있어요 (알루미늄 압출재 적용)



실내에서 전자 기기를 손쉽게 사용 가능해요
위치 : 뒷좌석 시트 하단 배치

LED 테일게이트 램프가 있어 차박이나 캠핑시에 좋겠네요
에프터마켓 전용상품

실내 V2L 선택시 적용 가능한 아이오닉 5만의 차량 전용 냉장고

LG전자와 협력 개발한 컵홀더 타입의 공기 청정기

운전자나 탑승자의 편의성에 맞춰 다방면 부착 가능한 트레이

에어매트 _ 차박이나 캠핑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매트

스티어링 휠 테이블
장거리나 복잡한 장소, 또는 마땅한 장소가 없을 때 확실하게 사용 될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봅니다
당연히 운전시에는 불가 하겠죠? 안전운전입니다

멀티 커튼 _ 차박, 캠핑 시에 해충 방지 및 암막 커튼으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글로브박스 테이블 _장거리 이동시에 동승석에 탄 승객이나 여자친구들이 환호할만 아이템입니다
글로브박스에 테이블을 설치하여 장거리 여행도 걱정 끝

캠핑 트렁크 _ 테이블 겸용 트렁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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